인천광역시 백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안)에 대한 주민설명회 개최

 

 

인천시는 지난 2011 6월부터 도시의 재생 및 브랜드가치 향상을 위하여 경인선 및 수인선 역세권에 대하여 종합적인 정비와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기본구상 및 개발계획 수립을 진행하여 왔으며, 경인선 및 수인선 21개 역세권 중 경인선의 선도역세권인 백운역세권에 대하여 지난 2012 430일부터 5 15일까지 『백운역세권 도시개발구역 지정을 위한 공람공고』중에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5 11(금요일) 부평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백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기존의 백운역 광장 및 주차장부지 35천 평방미터에 주거, 상업, 업무, 공공복지 등의 복합시설과 백운역 간에 대중교통과 보행자 위주로 입체적으로 연계하여 역 이용 및 주변 상업시설 이용의 편리성을 제고하여 주변 재개발사업 및 원도심 활성화의 기폭제가 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현재 건설 중인 부안고가교와 백운역간 철도부지 상부에 덮개공원을 조성 대중교통 이용객의 환승 편의를 도모하고, 이에 연접하여 복합시설 및 기타 기반시설을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총사업비가 약 1,738억원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민설명회 및 주민공람을 거쳐 관련부서 및 관계기관 협의 후 시의회 의견청취, 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구역지정 절차를 금년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도에 민간공모를 통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인천광역시(http://www.incheon.go.kr) 도시재생과 역세권재생팀(032-440-4452, 4454)으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