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최고 힐링여행, 정서진 해넘이 열차 타세요!

LIFE STORY/주요뉴스|2012. 12. 24. 11:08

 

인천광역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코레일 수도권동부본부와 함께 올 연말 최고 힐링여행인 “2012년 정서진 해넘이 열차를 개발하여 2012 12 25일 첫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서 쪽에 있는 포구라는 뜻을 가진 정서진(正西津)은 고려시대 때 과거를 치르러 가던 선비와 여각 주인의 딸이 사랑에 빠져 아름다운 서해의 석양을 바라보며 서로의 마음을 표현하여 평생을 해로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입니다.

 

인천을 찾는 모든 이들이 정서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한해의 시름을 치유하고 새로운 내일을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을 재충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서진 해넘이 상품을 기획하였습니다.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지난 6월부터 유력 여행사, 학교, 공공기관, 기업 사회공헌팀 등을 대상으로 정서진에서의 공정여행을 제안하였으며, 지속적인 세일즈 콜 활동 전개로 코레일 수도권동부본부와 함께 “2012년 정서진 해넘이 열차를 개발하였습니다.

 

 

 

정서진 해넘이 열차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2층으로 구성된 준고속열차인 ‘ITX-청춘’열차를 이용합니다. 일정은 한국철도 탄생역인 인천역, 최초의 등대 팔미도 유람, 근현대사회의 시작 개항장과 이문화 정착지인 차이나타운, 대한민국 국민 대표 기호식품인 짜장면 등 자유중식, 경인아라뱃길 아라마루전망대, 정서진 해넘이, 바다 위 고속도로 인천대교, 송도국제도시의 스카이라인과 도심야경 조망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오는 25일 첫 운행되는 정서진 해넘이 열차를 기념하여 인천 서구청장이 관광객을 직접 맞이할 것입니다.

 

한편, 코레일 수도권동부본부는 정서진 해넘이 등 인천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2013년에 열차를 주기적으로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인천의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관광안내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인천체험학습열차를 개발하기로 하였습니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사랑이 이루어지는 정서진의 전설과 같은 인천만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발굴하여 많은 사람들이 인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다시 찾아오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인천광역시(http://www.incheon.go.kr) 보도자료


 

5. 올 연말 최고 힐링여행, 정서진 해넘이 열차.hw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