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저소득층 대학생 장학금 40억 원 지원

LIFE STORY/주요뉴스|2012. 3. 12. 20:41

 

 


서울장학재단, 저소득층 대학생 장학금 40억 원 지원

-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대학생 선발

- 하반기 각각 2,000명 선발, 학기당 100만 원 지원


서울장학재단은 올해부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하이서울장학금 대학분야’ 장학금을 신설하고, 오는 3 30()까지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하이서울장학금 대학분야’는 대학 등록금과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학기당 100만 원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출연한 40억 원을 재원으로 하는 장학사업을 말합니다. 장학생은 상하반기에 걸쳐 각각 2,000명을 선발하여, 연간 40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는데 장학생은 재학 중인 대학의 추천을 받아 서울장학재단 대학분야 장학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게 됩니다.

 

장학금 신청은 서울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가운데 기초생활수급권자 또는 차상위 계층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시 성적 제한은 없고 다만, 정규학기를 초과하거나 직전 학기에 학사경고를 받은 학생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오는 30일까지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소속대학 장학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되는데, 신청서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hissf.or.kr)나 소속 대학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서울시(http://www.seoul.go.kr) 보도자료를 참고 하시거나 서울장학재단(http://www.hissf.or.kr) ☎ 02-725-2257로 문의 바랍니다.



서울장학재단,_저소득층_대학생_장학금_40억_.hw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