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 접수

LIFE STORY/주요뉴스|2012. 3. 31. 22:20

 

서울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 접수

- 서울소재 고교졸업 후 타지역대학 재학, 3인 이상 가구의 둘째이하 자녀 대상

※ 서울에 주소두고 서울소재 대학교 재학중인 대학생은 신청없이 일괄지원

- 4.2()부터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신청접수

- 6.6()까지 접수 마감 후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7월중 지원예정

 

서울시는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일반상환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 중 “서울소재 고교졸업 후 타지역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과 “3인 이상 다자녀 가구의 둘째이하 자녀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2년도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의 대출정보로 당사자를 확인할 수 없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에 주소를 두고 서울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소득 7분위 이하)은 신청하지 않아도 일괄지원합니다.

 

<지원신청 대상자 : ① 서울소재 고교졸업후 타지역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일반상환학자금 대출을 받은 일정소득(소득 7분위) 이하 가정의 대학생 중 서울소재 고교 졸업 후 서울지역 외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 고교졸업증명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신청 대상자 : 3인 이상 다자녀 가구의 둘째이하 대학생>

또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일반상환학자금대출을 받은「서울지역 대학생」중 3인 이상 다자녀 가구의 둘째 이하 대학생은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서울지역 대학생」이란 조례 규정상 「서울에 주소를 두고 서울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서울소재 고교를 졸업하고 타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자」를 말한다.

 

<지원금액 : 이자발생액의 100% ~ 50% 지원>

지원금액은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그 자녀와 소득 하위1~3분위에 해당하면 이자를 전액 지원하고, 소득 하위 4~5분위에게는 이자발생액의 90%, 소득 하위 6~7분위는 이자발생액의 70%를 지원합니다.

 

더불어 3인 이상 다자녀 가구의 경우 둘째부터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이자발생액의 50%를 지원합니다.

※ 단, 정부 및 타기관으로부터 지원이 있는 경우 이를 포함한 금액임.

 

<신청기간 : 42일부터 66일까지>

신청은 2012.4.2()부터 6.6()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하면 되는데, 신청시에는 고교졸업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지원시기 : 사실확인 거쳐 7월 중 지원 예정>

신청한 내용을 토대로 고교졸업 여부, 재학여부 등 사실확인을 거쳐 7월 중에 2012년도 상반기 이자를 지원하고 그 지원결과는 당사자에게 문자메시지로 통보할 계획입니다.

 

기타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관련 문의사항은 서울시 120번 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신용목 서울시 교육협력국장은 “2012년도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사업은 예상 수혜대상자가 수만 명에 이르는 만큼 관계기관인 350여개의 서울소재 고교, 500개 이상의 개별대학의 신속한 협조를 받아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서울특별시(http://www.seoul.go.kr) 보도자료를 참고 하시거나 서울특별시 교육협력국 교육격차해소과(02-2171—2996)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