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지도 70호선 양평‘지평우회도로’개통

 

 

 

양평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지평 우회도로가 개통됩니다.

 

경기도와 양평군은 2515시 양평군 지평면 송현리 송현교차로에서 최승대 경기도 행정2부지사, 정병국 국회의원, 김선교 양평군수, 홍정석 도의원, 공근식 도의원, 박종덕 도의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지도70호선 지평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평우회도로는 면소재지인 지평리 시가지 구간이 국지도70호선과 지방도341호선이 교차돼 차량의 상습적인 정체가 가중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054월 총 공사비 257억 원이 투입돼 지평면 지평리와 월산리를 잇는 총 연장 5.5km, 12m의 왕복 2차선 도로로 건설됐습니다.

 

경기도는 이번 지평우회도로 개통으로 지평면사무소와 상가 및 주거시설, 강원도 방향 통행차량 등 기존 노선에 집중됐던 교통량이 분산돼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차량소통이 원활해 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최승대 행정2부지사는 “이번 지평우회도로 개통은 상대적으로 도로망이 열악한 양평 등 경기 동부지역의 도로망을 확충함으로써 지역 경쟁력 확보와 균형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양평군 지역 간 이동시간 단축과 교통편익 증진 등 지역경제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첨부 자료를 참고 하시거나 경기도(http://www.gg.go.kr) 도로계획과(031-8030-3861)로 문의 바랍니다.

 

출처: 경기도 보도자료


0924 지평우회도로 개설공사.hw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