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상공인위한 창업 자금·교육정보 홈페이지 문열어

LIFE STORY/주요뉴스|2012. 8. 28. 10:44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타)가 도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자금정보와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G소상공인 정보제공 홈페이지’(www.gsbdc.or.kr)를 개설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G소상공인 정보제공 홈페이지 개설로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지원하던 사업을 온라인상에서도 신청과 지원이 가능하게 됐으며, 창업 및 경영을 위한 정보뿐만 아니라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창업우수사례 등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전화로만 신청하던 창업/경영상담·컨설팅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권역별 전문컨설턴트가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무료컨설팅을 지원해줄 계획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의 ‘창업자가진단’과 E-Book으로 제공되는 ‘창업플랜가이드북’을 통해서는 창업단계별 자가진단을 통해 전반적인 창업절차 습득이 가능하고, 홍보판로역량이 부족한 소상공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의 배너광고를 지원받을 수 도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G소상공인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창업우수사례집을 통해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G소상공인 정보제공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문가간의 네트워크 강화를 기대한다“라며 ”G소상공인 홈페이지가 소상공인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실직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소상공인 정보제공 홈페이지에 관한 문의는 경기중기센터 소상공지원팀(1544-9881)로 하면 됩니다.

 

 

출처: 경기도(http://www.gg.go.kr) 보도자료


 

댓글()